요즘은 초등학교 입학하면 필요한 것 중 하나가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개인 계정입니다. 그냥 아이에게 개인 계정을 만들거나 부모님이 사용하는 계정을 알려준다면 큰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위해 구글에서는 부모님 또는 보호자가 자녀의 계정을 만들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자녀 계정을 하나 만들어서 아이들과 메일을 주고받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자녀 계정 만들기

우선 계정을 만드는 과정은 구글 계정을 만드는 과정과 같습니다. 구글에서는 정책상 만14세 미만의 아이인 경우 보호자 메일을 통해 인증을 받아야 계정 생성이 완료됩니다.

구글 홈 또는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부모님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진행하면 편리합니다. 브라우저 화면 우측 상단에 사용자를 클릭하고 [다른 계정 추가]를 클릭합니다.

 

구글-다른계정추가
구글-다른계정추가

구글 계정 생성 단계는 보통 2단계로 진행됩니다. 메일 주소 등 기본정보를 설정하는 단계와 게정 사용자의 정보를 입력하는 상세정보 설정 단계입니다. 여기에 모든 정보를 다 입력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꼭 필요한 정보들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정보 설정 단계에서 아이들이 사용할 구글 계정인 메일 주소 만들어야 하는데 가능하면 아이들이 기억하기 쉽도록 만들어 주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부모의 눈높이에 맞게 의미를 두고 만들기 시작하면 몇 시간 걸릴 수 있고 아이들이 기억하기 힘들 수 있으니 가볍게 생각하고 빨리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합니다.

 

 

적당한 메일 주소를 만들었다면 상세정보 입력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아이의 생년월일을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입력한 생년월일에 따라 보호자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혹시나 해서 아무 날짜나 입력하면 아이 계정을 관리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보호자의 연락처, 사용자의 성별 등은 필수 입력사항이 아니기 때문에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구글-계정만들기-사용자설정
구글-계정만들기-사용자설정

자녀 계정의 경우 다음 단계에서 보호자 메일을 통한 인증을 진행하기 때문에 연락처나 복구 메일 주소를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중요한 건 아이들이 기억하기 쉬운 계정을 만드는 것입니다. 상세정보 입력 후 [다음]을 선택하면 [부모님의 도움받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부모님의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부모님에게 계정 만들기 인증 관련 연락을 받게 됩니다.

구글-자녀계정만들기-보모인증
구글-자녀계정만들기-보모인증

아마 여기까지 완료했다면 이제 자녀 계정 생성이 완료되었으며 크롬 브라우저에 로그인하고나 유튜브 등을 이용할 때 자녀 계정으로 할 수 있는 활동에 재한이 있으며 설정된 부모님의 메일로 알림이 오는 것을 확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의 경우는 14세 미만의 경우 기본적으로 영상 시청이 불가능하고 '유튜브 키즈'에서만 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 시대가 빠르게 발전하면서 건강한 IT 생활 관리까지 해야 하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초등학생 이상이라면 꼭 필요한 구글 계정 만들기 자녀 계정 만들기로 수많은 정보의 세계에서 조금 더 보호할 수 있도록 힘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