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20일부터 2020년 1월 3일까지 스팀 겨울 세일을 진행합니다. 스팀의 세일이 끝나지 않고 계속 이어지는데요 이번 스팀 겨울 세일에 눈여겨봐야 할 게임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세일에서는 얼마전 PC버전이 출시된 락스타게임즈의 레드데드리뎀션2 가 할인 대상에 포함되었습니다. GTA 시리즈로 유명한 락스타게임즈의 게임으로 2018년 GOTY 후보 이기도 했습니다. 할인의 폭이 그리 크지 않지만 이번에 스팀 겨울 세일에서 주목해봐야 할 상품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호불호가 갈리는 게임이기 때문에 조금 더 신중히 생각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냥 한번 해보겠다고 생각한다면 내년에 더 할인할 때 구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직접 플레이해봤을 때 정말 잘 만든 게임이었지만 느린 게임 진행과 너무 현실적인 게임으로 인해 중간 보기 했습니다. 하지만 여운이 남는 게임임은 확실합니다.
그리고 2019년 GOTY를 경쟁에서 한 발 앞서가고 있는 세키로 역시 구매하기 좋은 기회입니다. 세키로는 2019년 3월에 출시되었으며 이미 콘솔에서 좋은 평을 받은 바 있습니다. 개발사인 프롬 소프트가 만든 극악의 난이도 게임인데요 이전의 명작 다크소울, 블로드 본을 잊는 재미있는 작품입니다. 하지만 매우 어렵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프롬 소프트는 세키로 보다 다음 작품인 엘든 링 개발에 더 많은 공을 들이고 있는 상태에서도 GOTY 후보에 올라 게임 어워드에서 올해의 게임으로 선정되었다는 것이 이 게임이 얼마나 대단한 게임인지 알 수 있습니다. 직접 해보신 분들은 그 손맛은 잊지 못할 것입니다. 하지만 패드를 몇십 번은 던질 수 있는 어려운 게임임은 확실합니다.
스팀 겨울 세일 기간 동안 35% 할인되어 38,870원에 구입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눈여겨볼 게임은 개인적으로는 2019 GOTY는 이 게임이 아닐까 생각하는 게임 바이오하자드 RE:2입니다. 게임 리메이크의 정석을 보여준 게임입니다. 보통의 리메이크는 게임의 그래픽만 향상하거나 게임의 설정과 스토리만 가지고 다른 게임을 만들어 버리거나 했지만 이 게임은 원작의 모든 것을 유지하고 새로운 게임으로 만들었다고 해도 될 정도의 훌륭한 게임입니다.
처음 이 게임의 트레일러가 공개되었을 때 정말 소름 돋았는데 실제 게임이 공개되고 나서는 정말 잘 만들었다는 말 밖에 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약간의 아쉬움은 게임 전체의 볼륨이 작다는 것을 지적할 수 있습니다. 원작을 그대로 리메이크하다 새로운 요소는 사실 적은 것 이 사실입니다.
이 게임이 GOTY를 받기를 원하지만 전체적은 볼륨이나 리메이크라는 점이 약간 불리하지 않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공포게임을 좋아하신다면 한 번은 해볼 만한 게임입니다. 이번 스팀 겨울 세일 기간에 67% 할인되어 19,470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이밖에도 많은 게임이 할인 중이며 스팀 겨울 세일 기간 동안 스팀 빌 이벤트도 같이 진행 중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