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스팀에서 2019 최고의 게임으로 세키로를 발표했는데 이번에는 2019년에 스팀을 통해 가장 많이 판매된 게임을 소계하는 THE BEST OF 2019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TOP SELLERS는 2019년 판매된 모든 게임 중 최다 판매 게임 TOP 100을 정리하는 항목이며 플래티넘, 골드, 실버, 블론즈 등급으로 나누어 소계 했습니다. 플래티넘에는 레인보우 서지, 몬스터헌터 월드, GTA5, 세키로, 데스티니 2 등이며 골드 등급은 바이오하자드 2:RE, 위쳐 3, 스타워즈 제다이, 데빌 메이 크라이 5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TOS NEW RELEASE는 2019년에 새로 판매를 시작한 게임중 TOP 100을 정리 했으며 여기에는 세키로, 바이오하자드 2:RE, 플래닛 주, 스타워즈 제다이, 데스티니 2, 데빌 메이 크라이 5, 레드 데드 리뎀션 2, 헤일로 마스터 시프 컬렉션, 토털 워 삼국지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VR 게임 중 최다 판매 게임 역시 플래티넘, 골드, 실버, 브론즈 등급으로 공개되었으며
플래티넘에는 아리조나 선 샤임, 엘더 스크롤 5 스카이림 VR, 비트 세이버, Fallout4 VR 등입니다.
최신 게임을 먼저 즐겨보는 얼리 어세스의 플래티넘 등급은 비트 세이버, PC Building Simulator 등이 선정되었습니다.
스팀에서 많이 판매되는 게임 중에는 위쳐3, GTA5, 스카이림 등처럼 오래도록 사랑받으며 판매를 이어가는 게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많이 판매가 되는 데에는 스팀의 세일 이벤트도 한몫을 하고 있습니다.
이들 게임들이 2020년에도 꾸준히 사랑받을지 기대가 되며 올해의 게임으로 선정된 세키로는 판매에서도 최고의 게임임을 증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