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는 코드명 프로젝트 스칼렛 소계되었던 차세대기를 2019년 12월 12일 XBOX 시리즈 X(XBOX Series X)라는 이름으로 공개했습니다. XBOX 시리즈 X(XBOX Series X) 판매시기는 2020년 홀리데이시즌이라고 하니 약 1년정도 후면 판매가 시작되며 국내 발매일정은 정확한 판매일정이 공개되어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출시된 XBOX 시리즈 X(XBOX Series X)는 본체 디자인부터 기존의 콘솔의 디자인과는 많이 달랐습니다. 직사각형의 타워형 디자인으로 미니 PC를 연상캐하는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에 대해서는 한 인터뷰에서 기능을 기반으로 가장 최고의 성능과 몰입감 있는 게임을 위한 디자인이라고 밝혔으며 디자인과 소음, 쿨링의 기능들을 포기하지 않기 위해 디자인을 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엑스박스 시리즈 X의 넒이는 엑스박스 컨트롤러 1개 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높이는 엑스박스 컨트롤러 3개 정도 쌓은 높이라고 밝혔습니다.
같이 발표된 XBOX 시리즈 X(XBOX Series X)의 컨트럴러의 디자인은 XBOX One 엘리스 시리즈 2의 디자인을 참고했으며 D패드는 하이브리드 D 패드로 엘리트 컨트롤러 제작하면서 배운 것들을 응용했다고 합니다. 새로운 XBOX 시리즈 X(XBOX Series X) 컨트롤러는 기존의 컨트롤러보다 조금더 작게 제작되었고 쉐어 버튼이 새로 추가 되었습니다.
120fps의 프레임까지 지원하며 VRR지원, 8K 해상도도 가능하며 SSD를 탑재하여 로딩시간 줄였으며 XBOX는 클라우드도 염두하고 설계하였으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특별한 기능들을 탑재해서 훌륭한 게임들을 콘솔과 다른곳에서 즐길수 있게 가능하다고 합니다.
XBOX의 강점 중 하나인 하위호환과 XBOX One의 모든 악세사리 까지 지원 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XBOX 시리즈 X(XBOX Series X) 런칭 타이틀로는 헤일로 인피니트이며 출시가 확정된 타이틀로는 세누아의 전설: 헬블레이드 2,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가 있습니다.
XBOX는 닌텐도의 경우 다른행보를 보이고 있는 것 같기 때문에 플레이스테이션을 경쟁상대로 이야기 했으며
비슷한 컨셉의 콘솔 플레이스테이션 5의 성능을 무조건 넘기겠다고 선언한 하였습니다. 지난 차세대기 대결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에게 밀렸지만 이번 차세대기 경쟁은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하지만 이전 차세대기 경쟁에서도 XBOX가 하드웨어 성능에서는 밀리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하드웨어 만큼 발표되는 게임도 사용자들을 사로 잡아야 할 텐데요.
국내에서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얼마큼 적극적으로 나서느냐가 국내시장에서의 성공의 가장 중요한 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