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차를 하거나 자동차 내부를 청소할 때 시트 청소를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한 적이 있습니다. 자동차의 시트 어떻게 청소하고 관리해야 깨끗하고 쾌적하게 실내를 관리를 할 수 있을까요? 전문가는 아니지만 집에서 쉽게 자동차 시트 등 내부를 청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시트는 종류에 따라 청소방법이 다르다.
자동차의 시트는 직물형 시트와 가죽형 시트가 있습니다. 시트의 종류에 따라 청소 및 관리 방법이 달라집니다. 내 차의 시트가 무엇인지 확인 후 올바른 방법으로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내 차 시트가 무엇인지 모른다면 해당 모델을 인터넷에 검색하거나 구매했던 매장에 문의 해보시면 됩니다.
직물형 시트
직물형 시트는 보통 천으로 되어 있으며 굵은 소금을 뿌리고 문지르면 먼지가 흡착되는 동시에 세균이 제거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커피 얼룩은 마른 수건에 탄산수를 묻힌 후 뜨거운 물로 적시면서 눌러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가죽형 시트
가죽형 시트는 묵은 때나 얼룩이 생기면 시트 본연의 색도 변할 수 있기 때문에 꼼꼼히 관리를 해야 합니다. 이런 얼룩등 잘 지워지지 않는 부분은 중성세제를 수건에 묻혀 세척하면 지울 수 있으며 청소기를 이용해 구석의 먼지를 를 꼼꼼히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죽형 시트의 경우 가죽 전용 크림을 사용해 청소하는 것 역시 중요 한데요. 청소기를 이용한 먼지 제거가 끝난 후 가죽 전용 크림으로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
운전대와 천장청소
운전대는 항균 물티슈로 꼼꼼히 닦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천장 등 실내 공간 역시 소재에 따라 시트와 같은 방법으로 청소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 차량 외부는 눈으로도 쉽게 더러워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차동차의 내부는 눈으로 확인하기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보이지 않는 먼지와 오염물질들이 가득하기 때문에 주기적인 관리가 꼭 필요합니다. 매번 세차장을 찾아 세차할 수 없다면 위 내용처럼 시트와 운전 대등 청소는 직접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