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자라면 계정 정보를 설정할 때 결제방법을 꼭 설정해야 합니다. 앱스토어 앱 구입, 구독 서비스 결재 등에 사용될 결제 정보를 설정해야 합니다. 현재는 카카 오페에, 휴대폰, 페이코 등 다양한 결재방식이 있으며 그중 대표적인 결재 수단인 신용카드 결제 설정 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아이폰 결재방법 설정
결재 방법 선택
결재 방법은 설정 -> 사용자 이름 -> 결재 및 배송 -> 지불 방법 추가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결제 방법은 신용/체크, 카카오페이, 휴대폰, 페이코 4가지가 있습니다. 이 중 주로 사용하는 결재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신용/체크
신용/체크는 아이폰 결제의 기본적인 방식입니다. 결제 설정에 사용 가능한 카드는 BC, 현대, KB국민, 롯데, NH, 삼성, 신한 카드입니다. 전체 카드번호, 만료일, PIN 번호 앞 2자리 를 입력하야 합니다.
PIN 번호? PIN 번호는 일반적인 카드비밀번호.
신용/체크카드를 선택한 경우 본인 확인을 위해 휴대폰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신용/체크카드를 결제 설정하는 경우 불편한 점은 카드 사용기간이 만료되면 재등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로그인 후 결제 등록이 카등합니다.
휴대폰
현재 사용 중인 휴대폰 번호 또는 다른 휴대폰 번호로 결제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된 통신사 휴대폰 사용요금에 첨부됩니다. 만약 휴대폰 사용 설정을 한다면 통신사에 따로 결제금액 한도 설정이 필요합니다.
페이코(PAYCO)
마지막 결제 방법은 페이코입니다. 페이코 역시 많이 사용되는 결제 방식이며 페이코 로그인 후 인증하면 결제 설정이 가능합니다.
가장 좋은 결제방식
가장 좋은 결제 방식은 사용자가 주로 사용하는 결제 방식입니다. 개인적으로 신용카드 결제 설정이 돼있었는데 카드가 만기 되면서 구독 서비스 결제가 되지 않아 사용에 재한을 받았습니다. 다시 설정 할 때는 카카오페이로 결제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카드 만기일 신경쓰는 것과 PIN번호에 대한 사소한 오해 때문에 결제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PIN 번호가 뭘까?' 한참 생각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결제 시 잔고가 충분해야 한다는 것이 신경 쓰이지만 정기적으로 충전되도록 해두면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