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20일 넷플릭스(Netflix) 폴란드 베스트 셀러 소설원작의 위쳐를 공개합니다.
소설도 유명하지만 폴란드의 게임 개발사 CDProject RED가 만들었고 2015년 5월에 발매한 위쳐3 : 와일드 헌트가 2015년 GOTY의 영광 차지하며 전세계적으로 유명해 졌습니다. 스토리 라인이 정말 훌룡했기 때문에 언제가는 드라마나 영화로 나오지 않을까 예상했습니다.
그런데 넷플릭스가 2017년에 위쳐의 제작 발표를 했는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가 작품성을 봤을때 위쳐 역시 기대를 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시즌 1은 8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위쳐의 세계관, 등장인물간의 관계가 이야기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제작 초기에 게롤트에 핸리카빌이 캐스팅 되면서 엄청난 기대를 모았다가 예니퍼, 시리 케스팅이 공개 되면서 호불호가 갈리며 과연 어떻게 만들어 질지 궁금했는데 공개된 영상들에서는 개인적으로는 기대가 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주요등장인물 뿐 아니라 전투씬 역시 잘 만들어졌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고편 영상중 가장 기대가 되었던것은 예니퍼가 마법사가 되는 과정을 보여주는 인물소계 영상이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는 위쳐를 게임의 스토리가 아닌 원작의 스토리를 중심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게임 위쳐가 훌룡한 평가를 받아지만 위쳐의 작가 안제이 사프콥스키에게는 원작이 훼손 된 부분이 있다는 평을 받았기 때문에 처음 부터 매우 신경을 썻던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위쳐 3를 플레이 해보면서 1편, 2편은 해보지 못했지만 게임에 빠저든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저다 약 110시간 정도 플레이 했는데 정말 재미이었습니다. 그래서 이 작품 넷플릭스의 위쳐가 더 기대가 되는 것 일 수 도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시즌을 한꺼번에 공개하기 때문에 한번에 몰아 보기를 해야 할 지 아니면 한편씩 나눠봐야 할지 약간 고민이 되는 금요일입니다.
이 작품을 기다리시는 분들이 알림버튼 클릭하고 기대하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