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케이드의 스케이트 시티를 플레이해보았습니다.

이 게임은 단순하면서 재미있습니다.

심심할 때 하면서 지역의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튜닝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게임은 권장 연령이 4세 이상입니다. 

간단한 조작으로도 재미있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 연령이 높지 않은 것 같습니다.

게임의 자작자는 Snowman입니다. 이 게임은 아이폰, 아이패드, Mac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앱을 처음 실행하면 튜토리얼이 바로 진행됩니다.

 

특별한 설명 없이 스케이트 보드를 타고 있는 화면과 튜토리얼 표지판이 보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아래에 신발 모양이 있습니다. 

이 신발 모양을 탭 하면 발을 구르며 가속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화면에 표시되는 버튼은 이 신발 모양의 버튼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눌러보게 됩니다.

신발을 타이밍에 맞춰 탭 하면 접전 가속도가 올라가는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픽 역시 좋은 편입니다. 뛰어나다기보다는 플레이 해보면 속도가 붙으면서

기술을 쓰다 보면 속도감을 느낄 수 있도록 잘 만들어진 것 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발 버튼을 클릭해서 앞으로 가다 보면 기술 사용방법에 대한 튜토리얼이 진행됩니다.

보시는 것처럼 화면을 2 분할하여 좌우에 다른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처음 배우는 기술은 알리입니다. 알리는 가장 먼저 배우게 되는 기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앞발부터 점프하여 착지하는 기술입니다. 

왼쪽 화면을 클릭하고 위로 밀어 올리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방향에 따라 사용 가능한 기술들이 8개입니다. 오른쪽 화면에도 8개의 기술 사용이 가능합니다.

발차기로 속도를 내고 화면을 미는 동작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타이밍만 잘 맞는다면 속도감 있게 여러 기술을 쓰며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에서 배우는 것은 한 가지가 더 있습니다. 정확한 기술명은 모르겠지만 긴 블록에 올라가 균형을 잡아 

블록을 통과합니다. 

블록이 보이면 먼저 배운 기술 중 하나를 사용하여 블록 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블록에서는 화면 좌우의 화살표를 이용해 균형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플레이어의 머리 위에 현재 균형 잡힌 상태가 표시되는데 균형을 잘 유지하지 않으면 떨어지게 됩니다.

처음에는 쉬운 편이지만 속도가 붙으면 균형 잡고 통과하거나 블록에 올라가는 타이밍 잡기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여기까지 완료했다면 튜토리얼은 끝이 납니다. 

 

튜토리얼이 끝나고 나면 메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메인화면도 튜토리얼 시작화면처럼 단순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여기서 오른쪽 아래의 상점 버튼을 탭 하면 상점으로 넘어가는데 여기서 사용자 커스터마이징과

아이템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서 많은 포인트를 수집해야지만 구입이 가능하다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상점에는 생각보다 다양한 종류의 아이템 항목들이 있습니다. 사용자의 의상과

스케이트 보트 튜닝 등 종류는 다양했지만 실제로 변경을 하려고 하면 포인트가 있어야 하고

스킬과 특수 트릭은 더 많은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외형이 중요하지 않다면 스킬을 집중 공략해서 올리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속도, 점프 등 기본 능력치를 올리는 것이기 때문에 이걸 먼저 하는 것이 나중에 더 많은

포인트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되네요

 

여기까지 모두 보셨다면 이제 실제 게임 플레이를 해보겠습니다.

게임은 3 지역 중 한 지역을 선택해서 플레이를 합니다. 로스 엘젤 레스, 오슬로, 바르셀로나가

게임의 지역으로 나옵니다

이 중 로스 엘젤 레스만 플레이 가능하고 오슬로, 바르셀로나는 포인트를 이용해 잠금 해제해야 합니다.

로스앤젤레스는 약 20여 개 정도 챌린지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챌린지마다 기술 습득과 

미션이 적절하게 조합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잴린지의 구성의 짜임새가 있어 보입니다. 

챌린지마다 3개의 미션이 있으며 각 미션 클리어 여부에 따라 포인트가 주어집니다.

3개의 미션을 모두 클리어에 도전해 보면 좋을 것 같지만 뒤로 갈수록 조금 어렵기 때문에

반복 플레이와 연습이 필요합니다.

챌린지를 완료하면 결과 영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는 sns를 이용해 가능합니다.

파일 형식은 mp4 형식으로 전달됩니다. mp4은 받는 사용자가 안드로이드인 경우 별도의 플레이 앱이

필요하다는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같은 애플 제품인 경우는 바로 영상 실행이 가능합니다.

동여상공유 기능

현재 14번째 챌린지까지 클리어했습니다. 14번째 챌린지가 생각보다 타이 민 잡기가 어려웠습니다.

다른 분들에게는 쉬울 수도 있겠지만 타이밍을 잘 못 잡는 저로써는 조금 어려웠습니다.

동영상 공유 기능을 통해 공유한 챌린지 14의 영상입니다.

챌린지 14는 공원의 사람을 피하며 점수를 획득하는 미션입니다.

30초라는 시간 안에 사람을 피하며 점수 획득은 어려웠습니다.

https://youtu.be/d6 PZZeXLsnM

4세 이상 플레이가 가능한 단순한 조작으로 플레이 가능한 게임이지만 하면 할수록 컨트롤 및 타이밍 맞추기 어렵습니다. 어린이들은 무한 스테이트 만 하는 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이 게임은 해보시면 재미있습니다. 사람의 취향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가볍게 플레이하는 것을 좋아하시거나 스케이트 간접체험(?) 한다는 생각으로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게임 스케이트 시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나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apps.apple.com/kr/app/skate-city/id1182476302

 

‎Skate City

‎자신만의 스타일로 거리 스케이트보딩의 진수를 보여 주세요. 수백 가지 트릭을 능숙하게 조합하며 완벽한 묘기를 펼치고 스킬을 향상시키세요. 아침에서 밤으로 전환되고, 날씨가 예기치 않게 변하는 역동적인 환경에 몰입되어 보세요. 주요 특징: 스케이트보드를 타실 줄 아세요? 이제는 가능합니다! 저희와 함께 도시 거리를 질주하는 쾌감을 즐겨 보세요. 한 때 콘크리트 정글 같았던 곳이 곧 당신의 놀이터가 될 겁니다. 여권은 필요 없습니다. 로스앤젤레스, 오슬로

apps.apple.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