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업로드는 기본적으로 재생시간 15분 이하인 영상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재생시간 15분 이상인 영상을 업로드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 확인을 받아야 가능합니다.

구글계정 확인이 끝나고 나면 파일 크기가 128GB 이하 재생시간이 12시간 이내의 동영상 업로드가 가능해집니다.

 

 

<구글 계정 확인방법>
유튜브에서 구글 계정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아래 URL로 접속해야 합니다.

https://www.youtube.com/verify

 

YouTube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YouTube로 이동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URL에 접속하고 나면 계정 확인 단계가 시작됩니다. 먼저 국가를 선책 하고 인증 코드 받는 방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인증 코드를 문자 메시지로 전송을 선택하시고  전화번호를 입력한 후  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입력한 전화번호로 문자메시지가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서비스를 사용해 보신 분들이 아시겠지만 인증 번호가 조금 늦게 오니 2~3분 정도 기다려야 합니다. 인증번호를 받았다면 다음 단계에서 문자에 적힌 인증번호를 입력하시고 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인증번호 확인
6자리 인증번호 입력

인증번호 확인이 끝나면 유튜브 스튜디오 화면에서 사용 가능한 기능들을 볼 수 있는데 장편 업로드 기능이 활성화된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완료했다면 이제 유튜브에 대용량 동영상을 업로드하면 됩니다. 생각보다 설정이 어렵지 않고 구글 계정 확인 후 바로 대용량의 동영상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유튜브에서 동영상 업로드는 기본적으로 재생시간이 15분인 동영상 업로드를 지원합니다. 구글계정 확인이 완료된 사용자에 대해서 동영상 파일 최대 128GB 또는 재생시간 12시간 이내인 영상에 대해 업로드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만약 동영상이 128GB 이상인 경우는 업로드 방법은 없고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편집 후 올리는 것을 권장하고 있느며 유튜브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코덱은 H.264 코덱입니다. 동영상 인코딩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유튜브에 대용량 동영상 업로드하는 방법이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